“올바른 지방자치발전 제도적 정비에 앞장”

2022 壬寅年 각계 인사 신년 메시지
/ 조 영 훈 중구의회 의장

 

존경하는 구민여러분!

 

2022년 임인년의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천지를 호령하는 호랑이의 기상처럼 우리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모든 일이 만사형통하시길 기원하며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를 보내시길 두 손 모아 기원합니다.

 

제8대 중구의회의 임기도 막바지에 접어들었습니다. 저희 의원들은 구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발로 뛰며 체감할 수 있는 생활의 변화를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지만 그럼에도 돌아보면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여전히 구민 모두의 만족을 위해서는 갈 길이 멀다고 생각합니다. 코로나19로 지친 민생을 세심히 살피고 필요한 모든 곳에 의지와 힘이 될 수 있도록 의정 구현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전반기에 이어 후반기에도 중구의회 의장으로서 제8대 의회를 이끌고 있지만 초심을 잃지 않고 구민 여러분 모두가 만족하고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해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서울시자치구의장협의회장과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장협의회장으로서 지방자치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제도적 정비등에도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중구의 빛나는 내일을 위해 합리적인 방안 제시로 의원 간 협치를 이끌며 제8대의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남은 기간 구민 속으로 한걸음 더 들어가 구민의 눈높이에서 구민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지방자치를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의장으로서 갈등보다는 화합을, 경쟁보다는 협력을 중요시하며 동료 의원들은 물론 중구민 여러분의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면서 ‘구민의 눈으로 구민의 마음으로 소통하는 중구의회’로 거듭나겠습니다. 제8대 의회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중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