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택트 쌍방향 단합대회로 마음을 잇다

URL복사

중구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랜선 단합대회… 67개 어린이집 1천여명 참여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10월 26일 코로나19로 인해 지쳐 있는 보육 교직원들을 응원하기 위해 랜선 단합대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이후 보육 교직원들은 어린이집 영유아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방역’과 ‘소독’이 일상화되면서 업무가 가중되면서 긴장 속에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이에 구는 이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해 지역내 67개소의 어린이집 1천여명의 보육교직원들과의 화합의 장인 ‘중구 보육교직원 랜선 단합대회’를 마련했다. 진행자는 중구청 기획상황실에서, 보육교직원들은 해당 어린이집에서 몸은 따로 있지만 랜선으로 마음을 잇고 사이를 돈독히 다지자는 취지다.

 

머리띠, 이름표, 토퍼 등 다양한 소품으로 팀을 이룬 각 어린이집 교직원들은 소통의 시간, 투게더 중구 등의 프로그램에서 팀빌딩 및 레크레이션으로 그간 쌓인 피로를 풀고 사회적 거리로 느슨할 수 밖에 없었던 단합의 시간을 가졌다.

 

퀴즈를 통해 치킨을 획득한 어린이집의 환호소리는 마치 현장에 있는 듯한 착각마저 들게 했다. 퀴즈를 틀려도 개의치 않았다. 준비한 응원가를 부르고 어린이집 소개를 이어가며 흥을 키웠다. 떨어져 있어도 참여자들의 후끈한 열기가 모니터 화면 밖으로 뿜어져 나왔다.

 

참여 교직원들 모두에게는 제작한 유리잔, 간식세트, 미니 가습기 등으로 구성된 경품 ‘스트레스 해소용 힐링키트’가 제공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