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네디·중앙·통일상가 검사 모두 음성 판정

통일상가 확진자는 동일점포 직원이자 가족… 현재까지 타 상가 전파 없어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남대문시장내 케네디와 중앙상가, 동대문 패션타운의 통일상가 확진자와 관련, 14일 0시 기준 총 1천142건의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한 결과는 모두 음성이라고 밝혔다.

 

지난 14일 오후 3시 기준 중구에서 집계하고 있는 케네디상가 및 중앙상가 관련 상인 확진자는 모두 10명(케네디상가 9명, 중앙상가 1명), 통일상가 관련 상인 확진자는 총 3명이다.

 

통일상가 상인 확진자 3명(부부2명, 가족1명)은 모두 동일점포 직원이자 가족이다. 이외에 확진자 부부와 모임을 가진 타 지역 거주 가족 1명이 추가로 확진된 바 있으나, 통일상가 내 상인은 아니다. 현재까지 동일점포 내 상인 3명을 제외한 타점포 전파이력은 없는 셈이다.

 

한편 중구는 의무검사 대상과 상관없이 케네디·중앙상가 및 통일상가 상인 및 남대문 일대 배달원, 방문객 등 모두 신속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각 상가 인근에 임시선별진료소 2곳을 마련, 금일(14일 오후 4시)까지 선제적 검사를 진행했다. 아울러 전문소독업체를 통해 전통시장 23곳의 방역을 진행하고 상인회를 통해 예방수칙준수를 강력 권고하고 자체적으로 소독을 이어갈수 있도록 소독약품을 배부하는 등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전 직원이 총력을 쏟고 있다.

 

서양호 구청장은 “코로나19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상인 전원 선제적 검사와 방역 강화로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상인 여러분들도 마스크 착용, 동일공간 내 음식물 섭취 및 소모임 자제 등 기본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