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업무협약 체결

‘건강걷기문화 조성’ 일환… 걷기운동본부 운영 등 협력체계 구축키로

 

 

중구가 구민건강의 증진을 위해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손을 맞잡았다.

 

중구(구청장 서양호)와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 문석)은 지난달 28일 중구보건소장실에서 중구 건강환경 개선을 위한 건강 걷기문화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오는 14일 열리는 중구둘레길-한양도성길 걷기 행사와 같은 걷기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한 건강걷기문화 조성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구는 9대 전략과제 중 하나인 ‘건강 중구’를 만들기 위해 지난 7월 구민건강증진 프로젝트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걷기문화 조성을 핵심사업으로 설정, 추진하고 있다.

 

이에 중구청과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에 일부 걷기소모임 위주로 운영됐던 ‘걷기좋은 날’ 행사를 전 동 단위의 행사인 ‘중구둘레길-한양도성길 걷기 행사’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 행사에는 관내 15개 동에서 운영되고 있는 건강소모임과 걷기동아리 회원 등 많은 주민이 함께 할 예정이다.

 

더불어 내년 상반기에는 걷기동아리 회원을 중심으로 중구 걷기운동본부를 발족할 예정이다.

 

걷기운동본부는 주민대표 및 20여개 이상의 걷기동아리 대표가 임원으로 참여해 중구 15개 동의 걷기동아리 활성화를 지원하고, 다양한 걷기행사 및 교육프로그램 등을 적극 지원·참여하는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서양호 구청장은 “걷기문화 활성화를 통해 건강한 마을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뜻을 함께해 준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 감사드린다”면서 “모든 중구민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내 기업과 지속적인 협력사업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