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마을 꿈꾸는 우리동네축제

중림종합사회복지관… 바자회·주민장기자랑 등 풍성

중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운희)에서는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제7회 우리동네축제를 개최한다.
 

매년 9월 개관일을 기념해 열리는 이 축제는 올해에는 주민들과 함께해온 지난 7년을 기념해 주민들과 함께 축제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이번 축제는 지역주민이 주체적으로 '건강한 마을 만들기'를 위한 사회복지기금마련에 동참해 지역의 변화를 이끌어나갈 예정이다. 사회복지기금은 지역 내 아동의 차별 없는 미래를 위한 교육비 지원과 관내 이용자 건강을 위한 무료급식사업과 시설보강 등에 사용하게 된다.
 

또한 주민장기자랑과 사회자 공개오디션, 관내 교육문화 프로그램 발표회 등을 통해 주민참여의 장을 열고자 했으며, 축제의 기획과정에 우리동네봉사단, 지역 내 직능단체장, 주민모임 등 다양한 지역주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토록 했다.
 

제7회 우리동네축제는 바자회, 먹거리, 체험부스, 주민장기자랑, 우리동네스타즈(프로그램 발표회), 전통마술공연, 경품추첨을 진행, 지역주민들에게 먹고, 보고,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이날 서양호 구청장과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상임이사가 지역사회발전과 복지증진에 개인, 단체, 기업 등에 표창장을 수여한다.
 

바자회에서는 기업의 후원 등을 통해 영원무역, 세종어페럴, HANAH(디자이너의류) 등 고급의류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계획이며, 먹거리에서는 소상공인과 직능단체 등의 후원으로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한다.
 

로컬푸드마켓을 새롭게 신설해 중부시장 건어물, 한사랑가족공동체 두부 등 우리 동네의 특산품을 홍보하고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체험부스에는 대한불교조계종 자원봉사단, 중구자원봉사센터 등 지역 내 8개 유관기관이 참여하여 골기경락 마사지 체험, 풍선아트 등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프로그램발표회(아동·성인·어르신 프로그램), 주민장기자랑(노래, 춤, 악기연주 등 재능이 있는 주민 참여), 문화복지공연(전통마술공연 )등이 진행되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