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형 공립고 입학설명회 개최

11일 오후3시 성동고 시청각실… 중3학생·학부모 대상

 

◇2010년부터 자율형 공립고로 운영되는 성동고등학교 전경.

 

 2010학년도부터 자율형 공립고로 운영되는 성동고등학교에서는 고교선택을 앞둔 중3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는 11일 오후 3시에 성동고 시청각실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과학고, 자율형사립고, 외고에 지원했던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자율형공립고 운영의 특성과 장점, 2010학년도에 운영되는 교육과정(안), 교사 초빙제 운영 등에 대해 성동고 이기용 교장이 직접 설명한다.

 

 이외에도 수영장, 잔디운동장, 스포츠센터, 어학실, 도서관 등 최첨단 교육시설과 체계적인 진로 및 진학지도와 방과후 학교 교육활동, 해외 문화체험, 어학연수 및 장학제도 등에 대해서도 안내한다.

 

 중구 신당5동에 소재하는 성동고는 지난달 10일 교육과학기술부가 발표한 전국 12개 자율형 공립고에 선정된바 있다.

 자율형 공립고는 개방형 자율학교를 확대 발전시킨 모델로 일반 공립고보다 학교운영이 자유롭고 교육과정 및 프로그램을 특성화·다양화해 전인교육을 목표로 하는 학교다.

 

 교장공모제, 우수교원 초빙제를 실시할 수 있고 교과부와 교육청으로부터 각 1억원씩 연간 2억원의 지원을 받는다.

 또한 국민공통 기본교과서를 연간 수업시수의 35% 범위 내에서 증감 운영하고 선택 중심의 교과는 학교 자율로 편성할 수 있다. 문의(성동고☎2237-2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