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화예대 정화드림팀, ‘전국기능경기대회’ 3년 연속 수상

헤어디자인부문 은메달을 수상… 전국 시·도 대표 1천755명 선수 참가
2026년 중국 상하이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 선발전 자격 얻어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한기정)는 미용예술학부 ‘정화드림팀’ 한가온 학생(뷰티이용전공 1학년)이 ‘2024년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해 헤어디자인부문 은메달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 경상북도, 경상북도 교육청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과 경북 기능경기위원회가 주관한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는 경상북도 구미, 안동, 포항, 경주 등 4개 도시 7개 경기장에서 지난달 24일부터 30일까지 7일간 진행됐으며 전국 시·도를 대표하는 1천755명의 선수가 참가해 실력을 겨뤘다.


한가온 학생은 지난 4월 개최된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해 서울특별시 대표 자격을 얻어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출전했으며, 이 대회 은메달 수상으로 메달 및 상금과 함께 2026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 선발전 자격을 얻게 되었다.


‘정화드림팀’은 창의성과 산업현장의 트렌드 변화에 대한 적응력 향상을 위해 마련된 정화만의 특별 교육 프로그램이다. 2022년 창단해 3년 연속 지방기능경기대회 및 전국기능경기대회 메달을 휩쓸며 두각을 보이고 있다. 


한가온 학생은 “정화드림팀 활동을 하면서 실력이 향상되는 것이 느껴져 힘든 순간에도 재미있게 임할 수 있었다. 교수님, 코치님들의 지도와 학교의 많은 지원을 받으며 준비할 수 있어서 감사하고,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어서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정화예대 미용예술학부는 국내 미용교육의 대표 브랜드로, 미용, 메이크업, 뷰티네일, 뷰티·패션, 뷰티메디컬스킨케어, 뷰티이용전공으로 세분화된 6개 전공이 개설돼 있으며,  오는 9일부터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