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윤호)은 7월 24일부터 30일까지 숙명여대와 대학연합(명지대-상명대-성신여대-세종대)과 연계, 중등교원을 대상으로 ‘AI·디지털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총 2회로 운영했으며, 숙명여대에서 ‘교사를 위한 실전 ChatGPT 활용 가이드’를 주제로 15시간의 직무연수를, 세종대에서 “인공지능과 로봇으로 배우는 디지털 혁명”을 주제로 10시간의 직무연수를 진행했다.
연수에 참석한 총 48명의 교사들은 이번 연수를 대해 “학교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연수로 많은 것을 새롭게 알게 돼 2학기 수업이 기대가 된다”고 매우 만족스럽게 평가했다.
중부교육지원청은 8월에도 “인공지능과 로봇으로 미래교육을 디자인하다”를 주제로 중등교원 26명을 대상으로 세종대에서 15시간의 직무연수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연수에는 ChatGPT 활용, 로봇 씨름 대회 및 프로그램 코딩 실습 등 디지털 기술에 대한 다양한 활동이 포함될 예정이다.
안윤호 교육장은 “앞으로도 교사들이 최신 기술을 교육현장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