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인재육성장학재단(이사장 박장선, 이하 ‘중구장학재단’)은 중구 지역 내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2024년도 ‘제2기 도전! 글로벌탐험대’ 장학생을 모집한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시행되는 ‘도전! 글로벌탐험대’ 사업은 관내 고등학생 1학년 중 10명을 선발해 내년 1월 겨울방학 기간 중 미국 동부 지역을 탐방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선발된 학생들은 미국 명문대 방문, 명문대 재학생과의 만남, 주요 기관 방문을 통해 보다 넓은 세상을 경험할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올해 1월 미국 동부를 탐방한 ‘제1기 도전! 글로벌탐험대’의 경우, 하버드와 예일 등 미국 명문대를 견학하고 뉴욕, 워싱턴 등지의 명소를 방문했다. 탐방 후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학부모와 참여 학생 모두 높은 만족을 표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또한 1기 학생들은 해외 탐방이 학업에 대한 동기부여를 얻고 진로의 방향, 미래 계획을 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했다.
박장선 장학재단 이사장은 “학교를 벗어나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하는 기회를 통해 중구의 학생들이 한 뼘 더 성장할 것”이라며 “글로벌탐험대 2기 모집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중구장학재단에서 학생 1인당 500만 원을 장학금으로 지원하는 ‘제2기 도전! 글로벌탐험대’ 장학생 모집은 오는 7월 25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