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상공회의소 중구상공회(회장 이창환) 제20기 최고경영자과정(CEO 아카데미) 수강생 41명이 지난 7월 4일 명동 퍼시픽호텔 남산홀에서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는 김길성 중구청장, 옥재은 시의원, 이정미 손주하 의원, 김한술 명예회장, 김정전 조걸 고문, 20기 과정 수료생, 수석부회장, 부회장, 이사 등 임원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수료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특히 이날 김길성 중구청장이 ‘구민들을 위한 비전제시 및 소상공인 지원책’에 대해 특강을 실시해 참석자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이와함께 중구상공회 임원들과 20기 회원들이 모금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후원금 920만원을 김길성 중구청장에게 전달해 훈훈함을 더했다.
교육과정에 솔선수범하고 동기회 활성화를 주도해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데 기여한 공로로 한양화로 명동점 박광일 대표(원우회장), 정일호 인주CNI(총무). 김경희 법무법인 세종(총무), 정근화 대표 등 4명에게 공로상을 각각 수여했다.
개근상에는 강천석 김성동 박광일 변향심 정근화 송광선 우동균 윤나영 이은경 한경순씨등 10명이 각각 수상했다. 그리고 수료생 모두에게는 수료패를 각각 수여했다.
이창환 회장은 “지난 10주간의 수업과정을 모두 마치고 수료식을 갖게 된 41명의 제20기 수강생 여러분을 축하하고 환영한다”며 “어느 기수보다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하면서도 열정과 화합을 통해 서로소통하는 모습을 보면서 가슴이 벅찼다. 중구상공회원으로서 사업하는데 서로 정보를 교환하고 함께하는 20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광일 제20기 원우회장은 답사를 통해 “중구상공회 제20기 새내기들의 수료식을 축하해 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내빈들과 선배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제20기 41명은 각자 다른 인생을 살아왔지만 교육과정을 통해 새로운 지식을 공유했고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한발짝 더 전진할 수 있었다. 선배 여러분들이 나침판 역할을 해주신다면 20기도 솔선수범의 자세로 맡은 바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중구상공회 제20기 최고위과정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특히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에 920만원을 후원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린다. 중구에서도 상공인 여러분들을 지원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