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윤호)은 금년 종합청렴도 평가 1등급 달성을 위한 ‘2024년 중부교육 종합청렴도 향상 대책’을 시행하고 있다.
중부 교육 공동체의 반부패 청렴을 생활화하고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청렴도 향상에 기여한 실적을 포인트로 누적 관리하는 ‘청렴 스타포인트 제도’를 운영한다고 5월 9일 밝혔다.
‘청렴 스타포인트 제도’는 중부교육지원청에서 2022년, 2023년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시행되는 인센티브 제도로서 중부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하는 청렴활동 참여자에게 청렴으로 빛나는 별을 상징하는 ‘청렴 스타포인트’를 부여해 청렴정책 참여를 유도하는 포인트 관리 제도로, 2024년 한 해동안 참여한 실적 우수자에게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세부 참여 내용은 △공감! 당신의 촌철살인 한마디 캠페인 △청렴 별호 주제 수기 홈페이지 게시 △청렴 공감 작품 공모 △청렴 독후감 홈페이지 게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청렴 칭찬(응원, 지원)하기 △부패·공익 신고 따라하기 참여 점수(스타포인트)를 합산, 누적 점수 상위 17명(최우수 1명, 우수 1명, 장려 15명)에게 시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안윤호 교육장은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청렴 스타포인트 제도를 운영함으로서 청렴 시책에 대한 중부교육 가족의 적극적 참여를 활성화하고 청렴 지수를 한층 더 끌어올려 학생, 학부모의 중부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대폭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