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화예술대학교(총장 한기정)는 5월 13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명동캠퍼스 석화관에서 ‘쿨톤과 웜톤의 조화’를 주제로 메이크업전공 최수경 특임교수 특강을 개최했다.
메이크업전공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환한 피부를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법, 웜톤의 아이 메이크업, 쿨톤의 블러셔와 트렌디한 립 메이크업 표현 방법을 최수경 교수가 시연하고, 학생들이 궁금한 부분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퍼스널 컬러는 나에게 어울리는 색이 무엇인지 분석하고 메이크업이나 패션에 적용함으로써 개개인이 가진 외적인 매력을 더 돋보이게 해, 우리나라에서 대중화된 지 오래되지 않았지만 자신만의 매력을 찾고, 표현하고 싶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인기를 끌고 있다.
최수경 특임교수는 순수 청담 본점 대표원장으로 김남주, 김옥빈, 문소리, 성유리, 이정현, 예지원 등 여배우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 ‘청담동 마녀’를 통해 여배우 및 K-pop 아이돌 메이크업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정화예대 메이크업전공 특임교수로 임용돼 트렌드 메이크업, 애교살 메이크업 등 청담동 살롱 현장에서 활용되는 트렌디한 강의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정화예대 메이크업전공은 최수경 대표원장, 함경식 아티청담 대표원장 등 현장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를 특임교수로 초빙하고 지속적인 특강을 통해 뷰티 산업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를 표현하는 기술을 갖춘 현장형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