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수노인종합복지관(관장 윤동인)은 지역사회 내 효행장려 문화를 확산하고,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5월 7일 중구구민회관에서 ‘어버이은혜 감사해孝 존경해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길성 중구청장, 소화지 대한노인회 중구지회장, 이혜훈 중구·성동구을 당협위원장 등이 참석했으며 지역주민 450여명과 함께했다.
‘어버이은혜 감사해孝 존경해孝’ 행사는 귀여운 약수어린이집 아동들의 카네이션 전달, 감사편지 낭독과 LTA태권도장의 태권도 시범, 트로트·판소리 축하공연이 3층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또한 1층 소강당에서는 지역주민들이 어버이와 가족들의 사랑을 그리며 작성한 사랑의 엽서 전시회가 이어졌으며 이어테라피, 습도조절 이끼만들기, 카라비너 만들기, 웰컴티 Zone, 중구치매안심센터의 치매예방부스, 협동작품 만들기 등 흥미로운 이벤트 부스를 진행,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SK이노베이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의 후원으로 더욱 풍성하게 진행됐다.
행사를 주관한 윤동인 관장은 “카네이션의 꽃말인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해孝 존경해孝 행사를 기획했다”며 “어르신들 모두 건강하시고 존경하고 사랑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