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화예대, 재즈 기타리스트의 전설 ‘존 스토웰’ 특강

존 스토웰은 고령의 나이에도 전 세계를 누비며 활발한 연주활동
한국 힙합 프리스타일 랩의 선두주자 래퍼 ‘술제이’ 특강도 마련

정화예대(총장 한기정) 실용음악학부는 5월 22일 백암관에서 재즈 기타리스트 ‘존 스토웰(John Stowell)’과 래퍼 ‘술제이’의 특강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1시에 특강을 진행한 ‘존 스토웰’은 1970년대부터 활동한 1세대 재즈 기타리스트로, ‘Golden delicious’, ‘Somewhere’ 등 총 18장의 정규앨범을 발매했다. ‘기타리스트의 기타리스트’로 불리는 존 스토웰은 고령의 나이에도 전 세계를 누비며 활발한 연주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특강에서는 시연을 비롯해 정화예대 실용음악학부 학생들과의 재즈 합주, 교수진과의 즉석 합주 등을 진행하여 참석 학생들에게 깊은 여운과 배움을 남겼다.


이어 오후 6시에 진행된 래퍼 ‘술제이’의 특강은 프리스타일 랩 강의 및 시연, 실용음악학부 보컬전공 학생과 함께 게릴라 비트 게임과 토너먼트 배틀 게임으로 진행되어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한국 힙합 프리스타일 랩의 선두주자 래퍼 ‘술제이’는 2005년 프리스타일 랩 배틀 챔피언이며, 프리스타일 랩뿐만 아니라 싱잉 랩까지 넘나드는 음악적 스펙트럼을 가지고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힙합씬의 흐름을 연구하며 다양한 시도를 통해 리스너들의 주목을 받는 뮤지션이다. 


정화예대 실용음악학부는 ‘존 스토웰’, ‘술제이’를 비롯하여 멜로망스 ‘정동환’, ‘스텔라장’, ‘GSoul(지소울’), ‘마스터키’ 프로듀서 등 실용음악 산업의 다양한 장르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아티스트를 초빙해 릴레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