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비대면 공원녹지 교육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오는 21일까지 온라인 접수… 선착순 50명 교육비 무료
코로나블루 극복 다양한 공원녹지 교육프로그램 운영
마음의 친구, 친환경 가정원예 교육…10월 1일까지 진행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8월 21일까지 조경에 관심있는 주민과 학생을 대상으로 비대면 공원녹지 교육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구는 올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야외활동에 어려움을 겪거나 코로나블루를 호소하는 구민들을 위해 실내에서 배울 수 있는 다양한 비대면 공원녹지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4월부터 매월 교육생을 모집해 진행된 비대면 공원녹지 교육 프로그램은 8월까지 중구민 총 234명이 참여했으며, 화분만들기, 새싹보리 재배 등 가정에서 다양한 홈가드닝을 직접 경험 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9월에 진행되는 프로그램 주제는 ‘마음의 친구, 친환경 가정원예 교육’으로 9월 4일부터 10월 1일까지 한 달 간 매주 ∼ 12:00),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다만 9월 10일은 추석 당일로 교육이 이뤄지지 않는다.


교육은 zoom을 통한 비대면 실시간 화상교육으로 이뤄지며 이론과 실습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실습재료는 모두 가정으로 배송된다. 


이론 교육에는 △원예치료와 텃밭정원 디자인 및 설계 △꽃기르기의 이해 △가정원예 화단 디자인 △친환경 농업의 이해와 활용 등이 마련됐으며, 실습은 △상자텃밭 및 초화박스 만들기 △꼬마접시 정원 △페트병을 활용한 테라리움 만들기 △난각칼슘 실습 등이 준비돼있다. 


온라인 접수는 중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8월 21일 오후 6시까지 중구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다만 전화접수는 불가능하고, 모집인원은 총 50명으로 선착순이다. 모집 결과는 구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확인하거나 신청자 휴대폰으로 개별 문자를 보낼 예정이다. 


한편 올해 비대면 공원녹지 교육 프로그램은 10월까지 운영예정이며, 10월 교육 접수일은 9월 5일 ∼ 9월 18일이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코로나19가 다시 심해지며 구민들을 위한 다방면의 힐링 프로그램의 중요성이 다시 강조되고 있다”며 “다시 한 번 코로나19의 철저한 방역과 함께 구민들의 심리방역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