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무학봉근린공원, 무장애길로 재탄생

산책로 480여m에 무장애 데크로드·데크경사로 설치
운동기구·정비, 계절별 수목 식재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무학봉근린공원을 무장애길로 조성하고 주민들에게 새롭게 선을 보였다.

 

지난 2005년 처음 만들어진 무학봉근린공원은 모두 3만8천여 ㎡(중구 9천213㎡)에 달하고, 중구와 성동구 사이에 위치해 주민들이 산책하며 휴식하는 장소로 이용돼 왔다. 그러나 시설 노후화와 급한 경사로로 인해 어르신과 장애인, 유모차 동반 이용자는 다니기 힘들었다.

 

이에 구는 지난 해 2월부터 공원을 무장애길로 탈바꿈하기 시작했다. 그 결과 480여m2 전체에 데크로드와 데크경사로를 만들어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는 산책로로 새롭게 탄생했다. 또 곳곳에 운동기구와 벤치 등을 설치·보수하고 청단풍, 산수유 등 수목 5천384주, 수국 등 초화류 2만 523본을 새로 식재해 사람들이 편히 쉬어갈 수 있도록 했다.

 

무학봉근린공원 무장애길은 너비 2m에 최대 경사도 8%이다.

7월 22일 열린 ‘무학봉근린공원 재조성 개장식’에는 김길성 중구청장과 주민 30여 명이 참석해서 사업 추진에 대한 보고를 받고 직접 무장애길을 둘러봤다.

 

김 구청장은 이 자리에서 “직접 길을 걸어보니 정말 모든 사람이 찾아와서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편하고 힘들지 않은 보행로라는 것을 실감했다”며 “앞으로도 주민 누구나 편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무장애길을 조성해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