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조기에 찾자” 찾아가는 치매 선별검사

중구, 9월 말까지 관내 경로당 50여 곳 돌며 치매선별검진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치매 안심센터 방문 검진이 어려운 어르신을 위해 9월 말까지 ‘찾아가는 치매 선별검진’을 시행한다.

 

이번 검진은 치매환자를 조기에 발견하고 치매예방, 중증화 방지를 위해 마련됐으며, 관내 경로당 50여 곳에서 순차적으로 이뤄진다.

 

우선, 거동이 불편하거나 인지력 저하 등으로 인해 보건소 방문이 쉽지 않은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 인지선별검사에 나서고, 필요할 경우 간단한 치매 예방수칙 안내,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개선을 위한 상담도 병행한다.

 

치매안심센터 직원 3명~5명이 경로당에 직접 방문해 선별검사를 실시하는데, 검사 결과에 따라 ‘인지저하’로 나타날 경우 추후 재방문해 정밀검사를 진행하며 ‘치매’로 진단 분류된 경우 병의원 치매 원인확진검사를 받게 된다.

 

또한 ‘치매’로 진단받은 저소득층에는 원인확진 검사비와 치매치료비를 지원해 금전적인 부담으로 치료가 중단되는 일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달 방문일정은 △13일 장충동, 유락복지관 △14일 유락 경로당 △15일 신당5동 경로당 등이며 8월, 9월 일정은 추후 확정될 예정이다.

 

찾아가는 치매선별검사는 60세 이상 주민 또는 경로당 이용 어르신이면 누구나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중구 치매안심센터(☎02-2238-340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