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필름게이트(에르메스 후원) 공모

신영균예술문화재단, 1차 공모 마감 7월 17일

 

신영균예술문화재단(이사장 안성기)은 영화 연출 및 시나리오, 촬영 등 제작분야 인재 양성에 목적을 두고 단편영화 사전제작지원 사업인 ‘필름게이트’ 2022년 하반기 창작물을 공모한다.

 

연간 상·하반기 두차례 시행하는 단편영화 사전 제작지원 필름게이트 사업은 2021년 하반기 제20회부터 에르메스가 후원기업으로 참여하고 있다.

 

한국영화의 미래를 열어갈 창작분야에 꿈을 가진 인재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개인이나 팀 구별 없이 1인 또는 1팀 모두 1작품에 한한다.

 

공모 부문은 단편영화(20분 이내)로 규격, 형식 제한 없으나 반드시 준비중인 창작물이어야 한다.

제출 서류는 △지원 신청서(재단 소정 양식 다운로드) △단편영화 기획안(자유 양식, 단 MS Word문서로 작성) △기획의도 : 연출의도와 주제가 드러나도록 1/2페이지 분량 △시놉시스 : 주요 인물 소개와 주인공, 스토리, 내러티브가 명확한 줄거리로 1∼2페이지 분량 △ 참여스탭 : 주요 확정 스탭, 배우와 이력에 대한 소개 등이다.

 

제출 방법은 △지원 신청서 : 파일제목 ‘1. 신청서_작품명’으로 저장 △단편영화 기획안 : 파일제목 ‘2. 기획안_작품명’으로 저장 △이 두 파일을 첨부해 이메일(filmgate@shinyoungkyun.com) 접수하면 된다.

 

1차 공모 마감은 6월 17일부터 7월 17일이며, 1차 예심 통과작 발표는 8월 5일, 1차 예심 통과작 추가 자료제출은 8월 5일부터 25일까지다. 2차 최종 제작지원 당선작 5편 발표는 9월 23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