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관광특구, ‘동방곡곡 AR스탬프 투어’ 오픈

URL복사

동대문 상권 활성화등 동대문 르네상스 부활 상인들 염원 담아
가정의 달 5월, 사은품도 제공

 

동대문패션타운관광특구협의회(회장 박중현, 이하 동대문관광특구)가 동대문 상권 활성화를 위한 동대문 ‘동방곡곡 AR스탬프 투어’를 오픈했다

 

이는 코로나19로 침체된 동대문 상권을 활성화하고 찬란한 동대문 르네상스가 부활하길 바라는 동대문 상인들의 염원을 담았다고 5월 3일 밝혔다.

 

지난해 말 개발 완료 후 4개월여간의 꼼꼼한 베타테스트 기간을 거쳐 완성됐으며, 스탬프 투어 행사에 참여한 동대문 상가는 총 20곳으로 편의상 서편상가, 동편상가로 동선을 구성했다. 미션을 수행하면 스탬프 개수에 따라 에코백, 핸드타월 세트 등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기념품은 동대문패션타운 관광특구협의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념품 지급은 등급별 책정 수량 소진 시 종료된다.

 

이번 행사는 동대문 패션타운 권역 내 테마별 도보관광코스를 발굴해 주요 지점에 온·오프라인으로 인식할 수 있는 장치 설치 및 위치 정보 기반 투어 S/W를 개발해 단 한 번의 행사로 그치지 않도록 방문객의 관광편의 제공, 계절 및 이벤트에 따른 테마관광코스 다양성 확보 등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상가별 부착된 QR보드판을 찾아가 앱이 제공하는 카메라를 이용해 QR 코드를 인식하거나 상가 로고를 인식하면 AR 액션 표시와 함께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다.

 

동방곡곡 AR스탬프 투어 앱 설치는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에서 ‘리얼월드’ 검색 후 다운로드해 설치하고, 전용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동방곡곡 AR’을 검색해 실행하면 된다.

 

박중현 동대문관광특구협의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동대문 방문 관광객에게 편의와 이벤트를 제공하고 상가별 홍보와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동대문 상권 활성화와 언택트 시대 나홀로관광 및 패션 비즈니스 투어가 가능한 글로벌 동대문의 위상을 높이는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