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구동서 다각적인 수요현장민원실 운영

URL복사

통학로 교통체계개선 사업, 새해엔 ‘청구동 스포츠 클라쓰’ 운영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지난 12월 22일에는 청구동에서 수요현장민원실을 운영했다.

 

청구어린이공원에서는 청구초 학부모들을 만나 아이들 통학로 교통체계개선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학부모들의 의견을 경청했다.

 

중구청은 청구초 700명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해 △횡단보도 신설 △전봇대 이전 △과속카메라 설치 △어린이보호구역 전봇대 노랑 래핑 △등하교시간 교차로 알리미 설치 △태양광 표지병 설치 △어린이보호구역 벽화작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이날도 직접 현장을 살피고, 학부모들에게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 살기 좋은 중구’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청구동에서 큰 주민 호응을 얻었던 ‘청구동 클라쓰’ 강사와 수강생 들을 만나, 교육장소 운영 계획 및 향후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했다. 그리고 평생교육 활성화에 필요한 다양한 의견을 들었다. 올해 주민센터 외 인근 카페 및 공방 등, 교육장소를 민간시설과 연계해 아주 잘 운영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내년엔 예산 4천만원을 확보해, ‘찾아가는 아파트 클라쓰’, ‘청구동 스포츠 클라쓰’ 등 더욱 다양한 강좌를 제공할 계획이다.

 

오후엔 ‘카페거리 골목활성화 간담회’를 갖고 ‘청구동 착한동네 응원챌린지’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에 기부해 준 상인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이어 코로나19 위기극복 소상공인 지원사업 등, 중구의 융자 및 활력자금 지원책을 설명하고 내년 골목상권 활성화와 소상공인을 위한 직접적 지원책 마련키로 했다.

 

올해 청구동은 동네 환경 개선에 구슬땀 흘려준 우리동네 관리사무소 클린코디들께 감사드리고, 청구동 2022년 주요사업지로 향해, 청구초 후문→청구로1길→응봉근린공원→문화마당→동산초계단 순서로, 주요사업 및 주민 민원현장을 돌아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