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청소년센터, 초등돌봄센터에 응원물품 전달)

중구형 초등돌봄센터 16곳에 홍삼스틱·비타민음료·유산균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긴급돌봄 종사자 감사표현 일환

 

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안균오) 중구청소년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시밀레’는 중구 내에 있는 초등돌봄센터 16곳에 코로나19 홍삼스틱, 비타민음료, 유산균 등 극복 응원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활동은 중구 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긴급 돌봄 등으로 현장에서 애쓰시는 초등 돌봄 센터 종사자분들의 노고에 감사와 응원을 표하기 위해 진행된 것으로 전해졌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들은 응원 대상 선정부터 물품 포장 및 전달까지 전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했다고 한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중구청소년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시밀레’ 위원 성민진 양은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 중구 아이들의 돌봄을 책임져온 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 해 드릴 수 있어서 굉장히 좋았다”며 “앞으로도 주변 지역사회에 많은 관심을 가지는 청소년운영위원회가 되겠다”고 전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따라 설치 및 운영되는 청소년참여기구로,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청소년센터가 되도록 운영에 대한 자문 및 다양한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중구청소년센터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주도로 조성된 청소년전용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중구 관내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실내 체육관, 녹음실, 콘솔게임과 TV를 이용할 수 있는 소모임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문의☎ 02-2250-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