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여성가족부 지원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URL복사

치과환경관리사 양성과정 5월 3일까지 접수
SW융합교육콘텐츠기획전문가과정 5월 24일까지 접수

중구여성플라자가 운영하는 중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여성가족부가 지원하는 직업교육훈련 ‘2021년 치과환경관리사양성과정’과 ‘2021년 SW융합교육콘텐츠기획전문가과정’참여자를 모집한다.


‘치과환경관리사양성과정’은 치과 보조인력난 해소를 위해 중구치과의사회와 함께 치과 진료를 제외한 치과 업무, 행정업무를 맡을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직업전문교육이다.


해당 교육 수료 후 중구치과의사회를 통한 취업 연계가 가능하며, 이로 인해 경력단절 여성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돕고, 구인이 필요한 치과로 구직자 매칭을 통해 상생 모델을 만들고 있다.
모집대상은 취업 의지가 분명한 경력단절여성으로 5월 3일까지 모집해 5월 11일부터 6월 9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교육하게 된다. 


‘소프트웨어융합교육콘텐츠기획전문가과정’은 다가올 인공지능시대에 대비해 여성 특유의 감수성과 공감능력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 다수 과정을 학습하고, 이를 바탕으로 융합과 재편성을 통해 프로그램을 기획할 수 있는 전문가로 양성하는 직업전문교육이다.


큐브로이드 외 3개의 유관기관과 협약을 통해 4차산업 관련 전문이론교육과 실습을 진행하며, 교육 수료 후 융합교육콘텐츠 기획자 및 강사 등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취업 연계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SW, IT 관련 전공자 또는 해당 분야로 취업의지가 분명한 미취업 여성으로 5월 24일까지 모집해 6월 1일부터 9월 6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1시30분까지 교육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이라면 중구여성플라자(www.jgwoman.or.kr) 홈페이지에서 지원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방문 접수하면 된다.(문의☎(02-2234-3130)


중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 지정 취업지원기관이며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을 목적으로 직업능력 향상을 위한 직업훈련과정 운영 및 취업 연계, 다양한 취업 협업 기관을 확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