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임대료 인하운동에 적극 참여하자”

남대문 대도종합상가 제42차 정기총회 개최… 이우상·김철겸 감사 유임

 

 

남대문 대도종합상가(이사장 이상준)는 지난달 27일 당사 회의실에서 제42차 정기총회를 열고 이우상 상임감사와 김철겸 평 감사를 유임시켰다.

 

재적표 193표 중 120표가 참여한 이날 총회는 참석자들이 코로나19 영향으로 총회를 신속히 처리할 것을 요구함에 따라 제41차 정기총회 결의사항에 이어 업무 및 감사보고를 일사천리로 진행했다.

 

이날 안건으로 상정된 △2019년 결산승인의 건 △2020년 예산(안)승인의 건도 원안대로 승인했다. 업무보고에서는 지난해 이사회 회의 결과와 일반관리사항에 대해 보고했다.

 

이와 함께 오모씨의 고소 및 퇴직금 체불진정 건은 불기소처분으로 사건이 종결됐고, 2층 신모 상인에 대한 위자료 청구소송은 서울지법 조정에 따라 일정기간 고소 고발을 하지 않기로 했음에도 상가 집행부를 고발해 모두 ‘혐의 없음’으로 불기소 처분됐다.

 

이에 따라 법원조정 위반으로 위자료조정 조건성취 집행문을 부여받아 채권압류 및 추심명령의 결정문을 받아 추심 처리했다고 밝혔다.

 

이상준 이사장은 “남대문시장이 코로나19 영향으로 최악의 위기에 봉착 하고 있다”며 “지주와 상인들이 지혜롭고 슬기롭게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발휘해줄 것“을 주문했다.

 

그는 이를 위해 “시장에 확산되고 있는 임대료 한시적 인하 운동에 참여해 줄 것”을 호소하고 “힘들었을 때 서로 힘을 합치는 시장의 정을 나눠 달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