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민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협력·공유”

■ 2025 을사년(乙巳年) 각계 인사 신년 메시지
/ 윤재웅 동국대학교 총장

 

2025 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중구민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중구 유일의 4년제 종합대학 동국대학교는 지난해 각 분야에서 최고의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는 9위를 기록하며 4년 연속 상위 10개 대학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대학혁신지원사업 2차년도 평가에서 최우수 S등급 획득, 반도체 및 이차전지 분야 첨단산업 인재 양성 부트캠프 사업 선정,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COSS) 및 인문사회 융합인재양성사업(HUSS) 선정되는 등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최근에는 건학위원회가 새로 만들어져 ‘불교중흥이 곧 동국발전이고, 동국발전이 곧 불교중흥’이라는 기치 아래 세계 수준의 대학으로 도약하는 중입니다.

 

1,700년 한국불교 문화콘텐츠에 기반한 근대화와 민주화와 미래경영 인재의 산실, 이것이 동국대학교의 자랑스러운 자산입니다. 등록금 걱정 없는 대학, 취업 걱정 없는 대학은 동국대학의 새로운 지향점입니다.

 

동국대학교의 브랜드 가치는 장학금이 풍부하고 취업률이 높다는 점에 있습니다. 이는 중구와 구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동국대학교도 중구의 발전과 협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특히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디지털 기기 사용이 취약한 중구 어르신을 대상으로 우리 학생들이 디지털 튜터로 참여해 1대 1 맞춤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구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공체험 멘토링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대 간 융합과 소통의 장을 열기 위해 동국대학교는 지역사회와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올 한 해에도 여러분 가정에 부처님의 가피가 항상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