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통합기획 재개발 적극적 행정지원을”

■ 민선8기 제10대 김길성 중구청장에 바란다
/ 이 창 우 (가칭)신당10구역 재개발추진위원장

 

민선8기 제10대 중구청장의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신당10구역은 2021년 8월 서울시 신속통합기획에 선정된 후 3개월간 구역 범위 확대와 구역 정형화를 거쳐 작년 12월부터 6개월간 신속통합기획 정비계획과 건축(안)이 수립 중에 있습다. 계획(안)은 마무리 단계에 와 있으며 7월경 개발 초안에 대한 주민설명회가 열릴 예정입니다. 

 

신당10구역의 정비계획 수립 속도는 정비계획 기간을 5년에서 2년으로 또 개별심의에서 통합심의를 통해 사업 기간을 대폭 단축하는 신속통합기획에 선정된 후 여느 현장보다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신당10구역은 사업을 시작한 지 20년 가까이 되면서 주거환경은 사람이 살 수 없을 만큼 열악해졌고 오랜 사업 기간으로 주민들은 많이 지쳐 있습니다.

 

그래서 빠른 사업 추진을 슬로건으로 내세우는 서울시 신속통합기획에 거는 기대는 매우 큽니다. 내심 올해 안에 구역 지정받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신속통합기획 선정 후 사업이 빠르게 진행되는 데에는 서울시 신속통합기획팀의 선도적 역할뿐만 아니라 정비계획 주관 부서인 구청의 역할이 크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작년 신속통합기획에 선정된 현장 중 신당10구역이 1호로 구역지정을 받을 수 있게끔 한다는 목표로 서울시와 주민 간의 가교 역할을 하면서 분주히 뛰고 있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김길성 당선인께서도 선거기간 수차례 신속한 지원을 약속한 만큼 구청에 거는 기대는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도시, 명품 중구’라는 김 당선인의 슬로건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신당10구역의 개발은 필수적이다. 곧 구청장으로 취임하면 신속통합기획으로 추진 중인 신당10구역이 서울시에서 가장 속도가 빠른 사업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가져 주시길 바랍니다.

 

신당10구역은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신당역, 청구역의 트라이앵글 환승역 한가운데 있어 개발되면 중구의 대표 주거단지로 탈바꿈될 것입니다. 

 

신당10구역의 변화가 명품 중구의 핵심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하루라도 빨리 개발되기를 바라는 주민들의 숙원이 구청장 임기 안에 이뤄질 수 있도록 신속한 지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