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와 혁신통해 중구문화 발전에 앞장”

2022 壬寅年 각계 인사 신년 메시지
/ 남 월 진 중구문화원장

 

희망찬 2022년 임인년 새해가 벅찬 희망과 감동을 안고 남산위로 힘차게 떠올랐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뜻 하는 일 모두 이루시길 소망합니다.

 

중구문화원은 지난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면서 1995년 개원 이래로 지속된 기존의 문화교실, 문화재 탐방교실, 향토사연구, 중구문화·문예발간, 중구사진 공모전, 어르신문화학교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갤러리에서는 전시회를 통해서 우리 구민에게 다양한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창의와 변화, 그리고 원칙으로 고유목적사업에 더욱 내실을 기하면서 문화 사업을 실시했습니다.

 

비 공모사업인 청춘미술교실을 통해 중구 어르신들께 못다 이룬 화가의 꿈을 실현시켜드렸습니다. 해설사 선생님들과 신당종합복지관등 단체 및 개인과 함께한 문화재 탐방교실로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중구를 소개하면서, 중구의 문화유산을 발굴 콘덴츠화 하여 시민과 관광객에게 문화향수를 제공하고 명소로 만드는데 노력했습니다.

 

향토사연구 사업을 통해 ‘문학 속에 피어난 서울중구’, ‘한국대중가요 서울중구를 노래하다’ 등 중구의 향토자원의 계발보급에 앞장을 서고 있습니다.

 

문화원은 코로나19로 지친 우리구민에게 위안과 힐링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중구문화원을 사랑하는 구민 여러분과 회원님, 열악한 시설과 예산 속에서도 문화원 임직원의 봉사정신과 자문위원단의 인프라와 노하우로 우리 중구의 문화 창달과 구민 여러분에게 양질의 문화 향수권 제공을 위해 변화와 혁신을 통해 지속 발전가능한 문화원이 되도록 구성원 모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임인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