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교육 업그레이드 미래선도 인재양성”

URL복사

2022 壬寅年 각계 인사 신년 메시지
/ 윤 성 이 동국대학교 총장

 

임인년(壬寅年)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어둠을 헤치고 세상을 밝히는 태양처럼, 밝고 희망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우리는 지난해 교육부 ‘3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서울 캠퍼스타운 조성사업’, 그리고 ‘2021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 역대 최고 순위인 9위를 기록, 사상 최초로 톱10에 진입했습니다.

 

올해 우리는 지난 3년간 추진했던 ‘Energize Dongguk’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온전히 일상을 회복하며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한 기회를 끊임없이 탐색하면서 ‘Globalize 동국’을 향한 변화를 신속하게 추진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새로운 발전전략 ‘Vision 2040’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Vision 2040’의 목표는 분명합니다. ‘국내 Top5’와 ‘세계 100대’ 대학입니다. 교육혁신은 동국교육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고, 미래사회를 선도할 화쟁형 인재 양성도 결실을 맺으며 본격화될 것입니다.

 

무엇보다 동국가족이 ‘Vision 2040’을 체감하고 세계적인 명문사학으로 가는 길에 동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Vision 2040’의 핵심은 ‘사람’과 ‘상생’입니다. 동국의 미래를 완성하는 것은 결국 사람이며, 우리가 만들어갈 동국대의 문화에 달려 있습니다. 수험생이 오고 싶고, 재학생이 만족하고, 졸업생이 자랑스러워하는 대학으로 나아가 동국가족이 감동하는 동국대를 만들겠습니다.

 

2022년에는 건학이념 구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구체화되고 시행될 것입니다. 건학이념의 구현은 ‘합장 인사’나 ‘공양 시 공양기도문 암송’과 같은 작은 변화로부터 시작될 것입니다. ‘삶 속 불교’의 생활화를 통해 건학이념을 내재화할 수 있도록 한 걸음씩 나아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