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행정역량 강화 비대면 전환 선도”

URL복사

2021 辛丑年 각계 인사 신년 메시지
/ 서 양 호 중구청장

 

중구민 여러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 중구는 코로나19로부터 주민을 안전하게 지키며 구민 삶을 우선하는 생활구정으로 ‘중구민을 위한 도시’를 실현하는 데 매진했습니다.

 

피해 소상공인 지원과 방역 두 축에 선제적 대처를 잇는 한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100억원 규모의 도시재생사업 유치, 일자리 창출 분야 대통령상 수상, 비대면 365 무인민원 발급존 15개 동 확대 등 주민생활 안정에 기여한 성과를 일궜습니다.

 

민선 7기 3년차에 접어드는 2021년에는 현장중심 행정으로 ‘주민의 생활과 삶이 바뀌는’ 중구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우선 학부모 만족도 99%의 중구형 돌봄교실을 학교 안 8곳, 학교 밖 7곳으로 확대하겠습니다. 본격적으로 사교육이 투입되는 초등 고학년 아이들을 위해 구청 직영 고품격 방과 후 프로그램을 도입해 중구를 ‘아이 키우기 좋은’ 대표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올 한 해 코로나로 더욱 힘겨웠을 소상공인과 취약계층 지원도 확대하겠습니다. 전통시장이 유통구조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비대면 판로를 개척하고, 인쇄·봉제스마트앵커 등 도심산업 육성공간을 확보해 중구 대표산업의 질적 변화를 도모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자치발전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겨준 ‘동(洞)정부’의 핵심은 구민 중심 행정입니다. 그 참된 의미를 실현할 ‘주민참여예산’을 78억원 규모로 편성해, 예산운용에 주민 목소리를 더욱 성실히 반영하겠습니다.

 

중구내 공영주차장 부지를 활용해 턱없이 부족한 문화·체육·복지시설을 복합 신설함으로써 걸어서 10분 이내 누리는 생활 SOC를 구현하겠습니다.

 

새해에는 디지털 행정역량 강화로 비대면 시대로의 전환을 선도해 나가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