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의 반영 소통과 상생 의정활동 실현”

2021 辛丑年 각계 인사 신년 메시지
/ 조 영 훈 중구의회 의장

 

2021년 희망찬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지난 해 제8대 후반기 의회를 개원하고 어느덧 반년이 지났습니다.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절체절명의 위기 속에 중구의회는 지역경제와 민생을 살리고 취약계층의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입법적 재정적 지원에 총력을 다해 왔습니다.

 

또한 ‘구민의 눈으로 구민의 마음으로’ 소통하는 의정 구현을 위해 현장에 발 빠르게 달려가 상생과 민의 반영에 힘쓰고 중구 곳곳을 누비는 생활 의정을 펼쳐왔습니다.

2021년 새해에도 더욱 바삐 구민 여러분의 삶의 현장에 찾아뵙고 일상에 행복을 더하는 의정으로 보답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전반기에 이어 후반기에도 중구의회를 이끌어나갈 중책을 맡은 만큼 8대 의회를 처음 열며 가슴 깊이 품은 다짐을 다시 되새기며 구민 여러분 모두가 만족하고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지역을 만드는데 더욱 매진하며 올해도 열심히 뛰겠습니다. 그리고 전국의장협의회 회장으로서 지방자치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제도적 정비등에도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중구의 빛나는 내일을 위해 합리적인 방안 제시로 의원 간 협치를 이끌며 성공적인 후반기를 이루고자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구민 속으로 한걸음 더 들어가 구민의 눈높이에서 바라보고 구민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지방자치를 실현하겠습니다.

 

의장으로서 갈등보다는 화합을, 경쟁보다는 협력을 중요시하며 동료 의원들은 물론 중구민 여러분의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면서 ‘구민의 눈으로 구민의 마음으로 소통하는 중구의회’로 거듭나겠습니다. 중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