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서비스 획기적 개선 경쟁력 확보 혼신”

2020 庚子年 각계 인사 신년 메시지
/ 서 양 호 중구청장

 

2020년 경자년 새해가 희망을 안고 찾아왔습니다. 구민 여러분 가정에 행복이 넘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알찬 열매로 돌아오는 축복된 해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중구는 지난해 ‘중구민을 위한 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구민 삶의 터전인 중구를 시민친화도시, 생활친화도시, 경제친화도시로 만드는데 매진했습니다. 아울러 구 직영 초등 돌봄교실 대통령상, 주민참여예산 행정안전부장관상 등 여러 성과로 구민 삶을 우선 챙기는 생활구정이 올바른 구정 목표임을 확인했습니다.

 

새해 중구는 공공서비스의 획기적인 개선을 통해 중구만의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몰두하겠습니다. 역발상으로 서울에서 가장 적은 인구라는 점을 활용해 서비스 영역을 넓히고 빈틈없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살기 좋은 중구를 만들 경쟁력입니다.

 

2020년에는 이를 실현하기 위해 돌봄·교육 내실화, 어르신·장애인 생활 안정, 생활편의 서비스 시설 확대 및 안전 강화, 동 정부 구현과 주민일자리 확충, 골목경제 활성화 등에 더욱 집중하겠습니다.

 

우선 학부모들이 만족해하는 구 직영 초등 돌봄교실은 관내 공립초등학교 9곳 모두로 확대하고 학교 밖 돌봄센터도 권역별로 조성하겠습니다. 상반기에 문을 열 교육지원센터 ‘이로움’은 구 교육을 기초부터 바꿀 마중물이 되고, 어르신 공로수당 등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도 더욱 탄탄히 하겠습니다.

 

정부나 서울시의 정책사업과 연계해 공공시설을 재배치하고 주민과 밀접한 안전과 복지서비스를 창출하고, 전통시장과 인쇄 등 도심산업을 활성화시켜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자년에는 중구민 만큼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살기 좋게 만들기 위해 발로 뛰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