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로 도약하는 풍요로운 대학 실현”

2020 庚子年 각계 인사 신년 메시지
/ 윤 성 이 동국대학교 총장

 

기해년(己亥年)이 저물고 2020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두 길운이 가득하고 풍요로운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존경하는 중구민 여러분!

 

지난 한 해를 돌이켜보면 각 분야에서 다양한 성과들을 거두었던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취업·창업 분야에 있어서는 독보적인 위상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2019 중앙일보 평가 창업부문에서는 종합 3위, 그리고 ‘학생당 창업지원액’에 있어서 1위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동아일보에서 취·창업 지원체계와 성과가 우수한 대학을 선정하는 ‘청년드림대학’에 3회 연속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지난해 말에는 ‘2019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기도 했습니다.

 

동국대학교의 이러한 발전은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해주신 교수, 직원, 동문, 그리고 동국대를 사랑하시는 중구민 여러분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관내 유일의 4년제 종합대학인 동국대학교가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동국대학교는 자비와 지혜의 가르침 아래 30만의 우수한 인재들을 종교,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등 여러 분야에 배출한 명문사학이자 한국 유일의 불교종립대학으로 우리 사회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우리 동국대학교의 모든 구성원들이 일심동행(一心同行)의 철학을 바탕으로, ‘풍요로운 대학, 참사람 열린교육, 대학다운 대학, 새로운 의료가치 창출, 미래로의 도약’을 목표로, 영광스러운 미래를 향한 발걸음을 멈추지 않을 때 이 꿈은 반드시 실현된다고 믿습니다.

 

2020 경자년 새해 중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부처님의 가피가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