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자원봉사센터 재능봉사 박람회

손뜨개 등 6개 재능봉사단체 참여… 풍선장식과 이벤트도 운영

 

중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0월 31일 제5회 중구 재능봉사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재능봉사단체 활동안내 및 체험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재능 봉사활동 분야를 소개하고, 재능봉사단체 봉사자들의 주도적이고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운영했다.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를 위해 △풍선아트 봉사단, △캘리그라피 봉사단, △손뜨개 봉사단, △청소년 리더 봉사단, △베이커리 봉사단, △가족봉사단 등 총 6개의 재능봉사단체가 참여했다. 캘리그라피 봉사단과 손뜨개 봉사단은 작품 전시를 진행, 방문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으며 청소년 리더 봉사단과 베이커리 봉사단은 각각 양말목 머리끈 만들기 체험, 머핀 만들기 등 간단한 체험활동을 통해 봉사활동에 대한 흥미를 이끌었다. 가족봉사단과 풍선아트 봉사단은 박람회의 풍선장식과 이벤트 운영을 진행했다.

 

박람회를 방문한 지역 주민은 “봉사활동이 이렇게 다양한 종류가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됐다”며 “손뜨개 봉사활동은 간편하고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것 같아 꼭 참여해 보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방성훈 본부장은 “중구를 위해 열심히 활동해 주시는 봉사단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봉사활동에 뜻이 있으면서도 방법을 몰라 그동안 시작하지 못했던 봉사희망자들이 쉽고 재밌게 봉사활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오작교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