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대문·중부세무서 제58회 납세자의 날 행사 풍성

성실납세에 동참하는 국민을 위한 다양한 소통행사 등 마련
유재근 중구상공회 수석부회장을 일일명예서장 위촉 ‘체험’
모범납세자 자긍심 갖도록 국세청 누리집에 공적내용등 게시

 

남대문세무서(서장 김상구)와 중부세무서(서장 권순재)는 지난 3월 4일 제58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국민의 성실납세와 세정협조에 감사하고, 성실납세에 동참한 국민 모두가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표창장을 전수하고 격려했다. 


성실납세와 세정협조를 통해 국가재정에 기여한 공적으로 훈・포장 등을 수상한 모범납세자와 세정협조자, 고액납세의 탑 수여기업을 축하했다. 특히 김상구 서장은 유재근 중구상공회 수석부회장(근풍파워툴 대표이사, 한국산업전동툴사업협동조합 이사장)을 일일명예서장으로 위촉했다.


남대문세무서 관할 국무총리 표창에는 이진환 삼강통산(주) 대표,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에 박희준 국보해운(주) 대표,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에 진광삼 무교동북어국집 대표, 국세청장 표창에 박인수 주식회사 다본익스프레스 대표, 송상윤 장안365 이비인후과의원, 김태현 봉피양(롯데) 대표, 서울지방국세청장 표창에 정용교 ㈜정림건축종합건축사 사무소 대표, 소영섭 미광 대표, 최천희 비스루브(주) 대표, 이창훈 ㈜에이치에스해운 대표, 남대문세무서장 표창에 윤재순 오장동흥남집 대표등이 각각 받았다.


중부세무서 관할 국무총리 표창에는 이영선 ㈜스탁컴퍼니 대표, 기획재정부장관표창에 김태집 ㈜ 간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 대표, 이시우 주식회사 두루행복한 세상 대표. 서울지방국세청장 표창에 이승연 떼루(TTeRoo) 대표, 중부세무서장 표창에 김대중 ㈜케이디에스디앤티 대표, 김인호 ㈜동양상사지기인쇄 대표, 이승재 스코브데님워크숍 대표등이 각각 받았다. 


전국의 모범납세 수상자에게 국세청장 명의의 축하 서신과 누리집(알림창)용 모범납세자 상징 이미지를 보내어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 모범납세자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국세청(지방청, 세무서 포함) 누리집에 모범납세자 명단과 사진, 공적내용 등을 게시했다. 


김상구 남대문세무서장은 “국세청은 금년 세정운영방향에서 세무신고서 작성을 간편하게 하는 등 납세편의를 제공하고 세금납부기한 연장등 세정지원을 확대해 민생경제 회복을 지원하며 공정한 세무조사와 세원관리를 통해 공평과세를 도모하고 납세자 권익을 보호하는 등 신뢰받는 국세행정을 추진하겠다고 천명한 바 있다”는 국세청장 기념사를 대독하고 “남대문세무서도 중구상공인등 어려운 납세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서 어려움을 경청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유재근 일일명예서장은 ”제58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일일명예서장으로 위촉해 주신데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처음엔 사양할까 고민도 했지만 최일선 관서인 세무서에서 짧은 시간이나마 명예서장 체험은 좋은 경험이 될 것으로 생각해 이 자리에 서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또 ”납세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면서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 남대문세무서에 감사드린다“며 ”전국 세수 1위, 국세 세정일번지 남대문세무서는 국세청의 뛰어난 인재들이 근무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세무서인 만큼 주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계속해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