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시설관리공단, ISO 37001 인증 획득…투명경영 강화

부패방지·준법경영 체계 구축으로 국제표준 공식 인정
전 부서 참여 TF 운영…현장 중심 부패리스크 발굴·개선
“청렴과 책임의 조직문화 정착, 신뢰받는 공기업 도약”
공단 설립 이후 최초 인증... ESG 경영 실천 대내외 신뢰제고

 

서울시 중구시설관리공단은 부패방지와 준법경영 체계를 강화하고, 투명한 경영 시스템을 운영하기 위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획득했으며, 지난 12월 29일 한국경영인증원에서 인증수여식을 진행했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은 △부패 리스크의 체계적 식별 및 평가 △내부 통제 절차 △임직원 교육 △지속적 개선체계 등 공단의 부패방지역량 전반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국제 표준 인증이다.


공단은 이번 인증을 위해 안전감사실을 중심으로 지난 10월부터 12월까지 전 부서가 참여하는 전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업무 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부패리스크를 직접 발굴‧분석하여 제도와 절차를 정비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공단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운영 적합성과 효과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이번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공단 이사장 직무대행 이동성은 “이번 ISO 37001은 단순한 인증 취득을 넘어, 공단 전반에 청렴과 책임의 문화를 정착시키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책임 있는 경영 활동을 통해 구민으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향후 정기적인 내부 점검과 개선 활동을 통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운영 및 관리하고, 인증 유지에 그치지 않게 실질적인 윤리‧준법 경영 실천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부패방지시스템 인증 수여식을 하고 있다.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인증 동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