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품격을 담는 ‘서울 천만뷰’ 사진공모전

URL복사

‘미래감성도시 서울’을 주제, 10월 6일부터 11월 5일까지 작품 접수
서울이 간직한 수변‧감성‧문화‧역사의 다채로운 뷰 잘 표현한 작품
수상작 45작품 선정 11월 말 온라인 전시, 시상금 총 800만 원 규모

서울시는 향후 10년 시정 운영 기본방향을 담은 ‘서울비전 2030’의 미래상 중 하나인 ‘미래감성도시 서울’을 주제로 ‘2021 서울사진공모전 서울 천만뷰(VIEW)’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서울사진공모전’은 그간 서울의 신규 개장시설 및 시민들이 가보면 좋은 장소인 ‘잘 생겼다 서울’을 주제로 추진해 왔으며, 작년에는 코로나19로 달라진 일상 속 ‘서울의 거리’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 주제인 ‘미래감성도시 서울’은 ‘멋과 감성으로 감동을 주는 품격 있는 도시, 서울’을 의미한다.


10월 6일부터 11월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에는 연령 및 거주지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작품 출품 및 공모 접수는 2021 서울  사진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서울비전 2030은 ‘다시 뛰는 공정도시 서울’이라는 최상위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확립해야 할 도시 미래상을 상생도시, 글로벌선도도시, 안심도시, 미래감성도시 등 총 4가지로 정했다.


4대 미래상 중 ‘미래감성도시 서울’은 시민의 일상을 치유하고, 도시의 품격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실개천, 소하천 중심의 공간구조 재편을 통해 수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시민생활 공간 조성 △공공미술 랜드마크 조성 △공원‧광장‧휴게시설‧고가 하부‧낙후된 골목 공간 등에 공공공간 조성 △백제부터 현재까지 이어지는 2,000년 서울의 역사문화 복원 등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2021 서울사진공모전 ‘서울 천만뷰(VIEW)’는 천만가지 멋과 감성을 품은 도시 서울, 천만시민이 사랑하는 품격 높은 도시 서울의 다채로운 풍경(뷰, VIEW)을 사진으로 담고자 한다.


시는 공모전을 통해 ‘미래감성도시 서울’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멋과 감성을 지닌 품격 있는 도시 서울의 발전을 기대하며, 서울이 간직한 수변감성‧시민공간‧문화‧역사의 풍경을 시민의 시선으로 담아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서울사진공모전 출품작은 △수변중심도시 서울 △활력 넘치는 시민생활공간 △문화예술도시 서울 △역사도시 서울의 4가지 주제에 따라, 서울의 멋과 감성이 기대되는 장소, 그 곳을 이용하는 시민의 모습을 사진으로 표현해  감동과 품격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이면 된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금 100만 원이 수여되고, 우수상 50만 원(4명), 장려상 20만 원(10명), 입상 10만 원 (30명) 등 총 상금 800만 원이 수여된다(문의☎02-6395-3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