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안 신중부상인회장 국무총리 표창장

제19회 전국우수시장 박람회서… 국내 최대 건어물 도·소매 매출 견인

 

 

제19회 전국우수시장 박람회 ‘K-마켓 페어’가 10월 5일부터 8일까지 인천 계양구 서운동 계양체육관 야외광장에서 개최된 가운데 김정안 중부·신중부상인회장이 국무총리 표창장을 받았다.

 

그는 2023년 현재 중구시장협의회장과 해양수산 개발원 중앙자문위원, 서울시 상인연합회 자문위원장, 전국상인연합회 자문위원을 맡고 있으며, 2019년부터 2021년까지는 서울시 전통시장 명예시장을 3년동안 역임하기도 했다.

 

김 회장은 중부(신중부)시장 상인회장을 18년 동안 맡아 대한민국과 서울 시민들의 건강한 식탁을 담당해온 우리나라 최대의 건어물 도소매 시장으로서 국민들이 편리하게 전통시장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고객들이 믿고 찾는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한 특화환경(아케이드·편의시설)조성, 특성화시장(문화관광형 최우수 ‘S’등급) 유치, 결제가 편리하고 안전한 장보기 환경구축 등 전통시장의 특징과 개성을 만들어 가는데 노력해 왔다. 또한, 지역 내 상권 활성화를 위한 맥주축제(’22년, 5회차) 등을 성공적으로 진행, 지역 주민, 직장인들과 함께 성장 가능한 활성화 모델을 육성한 공로가 있다.

 

서울특별시 명예시장과 전통시장분야 명예 부시장 중 서울지역 전통시장 180여 곳을 직접 방문 후 안내하고 38곳의 전통시장에 실패와 성공에 대한 사례를 공유하는 상인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제19회 전국우수시장 박람회 ‘K-마켓 페어’는 전국 우수 전통시장의 상품을 전시․판매하는 행사로, 2004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매우 의미있는 박람회다.

 

이번 박람회에는 전통시장관, 먹거리장터 등 109여 개의 전시판매 부스를 운영해 각 지역의 농산물, 수산물, 특화음식 등 전국 전통시장의 우수상품과 먹거리를 판매·홍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