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바이어라운지 인플루언서 2기 모집

URL복사

동대문 패션 활성화 일환… 9월 25일까지 50명 모집
라이브커머스 관련 무료 교육 지원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동대문 패션 활성화를 위한 ‘동대문 바이어라운지’ 인플루언서 2기를 모집한다.

 

‘동대문 바이어라운지’는 중구가 2018년 DDP패션몰 4층에 조성한 다목적 커뮤니티 공간으로 국내외 바이어와 상인들을 위한 비즈니스 공간이자 시장의 우수 상품과 특화 브랜드를 홍보하는 쇼룸으로 이용되고 있다.

 

이러한 바이어라운지를 대표할 인플루언서 2기 50명을 8월 25일부터 9월 25일까지 모집한다. 평소 패션에 관심이 많고, 라이브커머스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거나 패션 콘텐츠로 SNS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바이어라운지(서울 중구 마장로 22, DDP 패션몰 4층)에 직접 방문하거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ddm_korea_fashion)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인플루언서로 선정될 경우 라이브커머스 방송 공간과 샘플 의류 등을 무료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라이브커머스 제작을 위한 동영상 촬영 기법이나 마케팅 관련 교육을 받게 된다.

 

활동 우수자는 바이어라운지에서 주최하는 셀럽 파티, 무상 샘플 지원, 각종 교육 등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동대문 내 패션 상점 현장에서 라이브커머스 판매와 콘텐츠 제작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라이브커머스 판매와 컨텐츠 제작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은 주로 의류, 액세서리, 가방, 모자 등의 패션 아이템이며 일부 뷰티, 생활용품 등도 이용이 가능하다.

 

지난달 모집한 1기 인플루언서에는 100회 이상의 라이브방송 경험이 있거나 쿠팡과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등에서 이미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다채로운 이력을 가진 47명이 최종 선정됐다.

 

소프라노로 활동 중인 1기 인플루언서 장선영 씨는 “이번 활동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패션 뷰티 인플루언서로 성장하고 싶다. 현재 운영 중인 그레이스 마켓이 보다 전문적으로 브랜딩화 되길 바란다”며 기대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