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온·오프라인 학교 산책길 조성

URL복사

함께 걸어요! 중부 학교 산책길… 관내 67개 초·중 소개
홈페이지에 학교 홍보영상 ‘E-학교산책길’ 조성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혁미)은 관내학교 홍보를 위해‘온·오프라인 학교산책길’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오프라인 학교 산책길’은 중부교육지원청 관내 67개 초·중학교를 소개하는 것으로, 청사 3층에 학교홍보 자료를 게시하고 주변에 공기정화 식물을 함께 배치함으로써 학교 홍보와 지구환경위기 시대에 학교와 개인의 생태전환 인식을 제고하고자 기획됐다.  


뿐만 아니라 중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학교 홍보영상 ‘E-학교산책길’을 조성, 코로나 19로 청사 출입이 원활하지 못한 시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관내 학교를 탐방할 수 있게 하고자 한다. 


온라인‘E-학교 산책길’은 홈페이지를 통해 관내 학교 홍보동영상 2편(초등학교 및 중학교)을 소개하며, 내용은 지난 4월부터 관내 학교 67개교에서 수합된 자료를 토대로 △학교전경 △교육목표 △특색활동으로 구성돼 있다.


오프라인 ‘학교 산책길’은 ‘녹색(green)걸음 학교 산책길’로  환경을 생각하는 시설개선의 일환으로 기존 게시판을 십분 활용하며, 홍보의 효율을 높이고 생태전환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탄소저감 녹색 공기정화 식물을 배치, 공기정화 효과 및 전시 효율을 높이고자 한다. 뿐만 아니라 세계환경의 날을 맞아 학교산책길 청정나무(스티커)에 전 직원이 실천 가능한 생태행동 다짐을 적은 나뭇잎을 부착하며 스스로 생태전환 실천을 다짐하는 기회도 갖고자 한다.


서울시중부교육지원청은 “온·오프라인 학교 산책길이 중부 관내 학교에 관심 있는 누구나 학교를 돌아볼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