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민을 위한 영양교육체험관 그랜드 오픈

약수종합복지관, 청구노인복지센터에 영양전시와 체험교육 실시
식사, 장 보는 방법, 물 마시기. 어르신들의 식생활 실천 방법 등

 

중구구립 약수노인종합복지관(관장 윤동인)은 지난 4월 26일에 청구노인복지센터 2층에서 영양더하기사업 일환인 영양교육체험관을 열어서 영양전시와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영양교육체험관은 바람직한 식사 구성, 건강하게 장 보는 방법, 물 마시기의 중요성과 더불어 어르신을 위한 식생활 실천 방법 등을 설명하는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질환, 영양, 건강 관련 전시 및 미각 판정, 영양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체험존도 마련돼 있어 즐겁게 체험할 수 있다. 

 


청구노인복지센터 2층에 위치한 영양교육체험관은 5월 2일부터 오전 10시에서 오후 4시까지 상시 운영되며, 천연 조미료 및 수제 비누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교육은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영양교육체험관에서 영양더하기사업 참여 대상자로 고혈압과 당뇨 관련 영양교육과 조리교육도 실시될 예정이다.


영양더하기 사업은 만 65세 이상 건강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월 10만원의 바우처 카드를 지급해 지역 내 슈퍼마켓과 음식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또 맞춤형 영양관리를 진행하고 영양교육서비스에 욕구를 가진 어르신을 대상으로 다양한 영양프로그램을 제공, 노인건강증진에 기여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