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시설관리공단, 고객서비스 등 CS역량강화 교육

소비자중심경영 문화 조성 일환, 고객접점 직원 등 총 226명 참여
체육·주차시설 VOC사례를 반영한 참여형 고객응대 방안 모색

 

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경화수)은 소비자(고객)중심경영 문화를 조성하고 고객서비스 응대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CS교육을 지난 7월 10일부터 4일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문강사를 초빙해 공단 거점 시설을 순회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한 우리의 역할 △고객응대 서비스 교육 △체육 및 주차시설 VOC사례를 반영한 고객응대 방안 모색 등 참여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총 4일간, 6회차 교육을 실시한 이번 교육에는 공단 본부 및 체육·주차·공공시설의 고객접점 직원 등 총 226명이 참석했으며, 교육 수료 후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종합만족도 92.9점을 얻으며 이번 CS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코로나19 이후로 오랜만에 대면교육을 했는데, 실제 근무환경에서 발생한 다양한 사례를 다뤄볼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앞으로도 CS교육 등이 지속적으로 운영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경화수 이사장은 “공단 본연의 업무인 공공서비스 제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고객)중심의 공공서비스를 통해 우수기관으로 발돋움토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