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청·갈등조정전문가협 연수

URL복사

민·관·학 평화로운 학교문화조성
사랑이 넘치는 중부생활교육 지원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혁미)은 민·관·학이 함께 협력해 평화로운 학교문화조성 및 맞춤형 생활교육을 지원하고자 ‘갈등조정 전문가와 함께하는 중부 사랑(四浪) 생활교육지역협의체 연수’를 4월 28일 실시했다. 


중부 사랑(四浪) 생활교육지역협의체는 학교랑, 학교통합지원센터랑, 경찰서랑, 갈등조정전문가랑 4개의 주체가 함께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 정보를 공유하며 협력해 사랑이 넘치는 중부생활교육을 지원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상반기 중부 사랑(四浪) 생활교육협의체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전체 인원이 참석하기 어려워 운영 주체별로 분리, 진행하며, 중부교육지원청·학교 협의체(3월), 중부교육지원청-경찰서 협의체 연수에 이어 4월 28일에 중부교육지원청·갈등조정전문가 협의체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에서는 △중부교육지원청 관내 5개 경찰서 관할 학교 중심의 초·중·고 협의체 구성 및 운영 방향 △학교 교육력 회복을 위한 학교통합지원센터의 갈등조정전문가 역량 강화 △관계회복 조정 활동 현장 적용 사례 나눔 △학교현장 중심의 꼼꼼 밀착 지원방안 모색의 시간 등으로 구성된다. 


최근 학교급과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사소한 갈등에서 분쟁으로 이어지는 학교폭력 사안이 많아지는 만큼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생들간 관계회복과 회복적 생활교육이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다. 중부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는 민·관·학 지역사회 협업시스템인 중부 사랑(四浪) 생활교육지역협의체가 평화로운 학교 문화조성이라는 하나의 취지로 모인 만큼 더 나은 맞춤형 생활교육을 실천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학생과 교사 모두가 성장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