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맛기행/ 진우 단고기집

쫄깃한 육질ㆍ구수한 맛 일품

 

 

'단고기를 아십니까', 담백하고 향긋한 맛으로 이름높은 진우단고기 전문점이 문을 연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미식가들이 줄을 잇고 있다. 왠지 사철탕집은 분위기가 구식이 아닐까하는 통념을 깨고 깔끔한 분위기에 50여개의 좌석과 2개의 방이 마련돼 편안하고 깨끗한 분위기에서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진우 단고기집에는 최상급의 육질 및 부위를 이용한 국내 최고의 맛! 수육, 담백한 육수와 풍부한 야채와 양념이 어우러진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맛! 전골, 각종야채와 양념이 어우러진 고소한 맛! 무침, 기존 보신탕과는 차별화 된 깔끔하고 시원한 맛! 탕이 전해진다는 전설이 있다고.(ㆍ)

 

 또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단고기에 어울리는 진우 단고기집 만의 특별 주류 '대통주'는 단고기의 기름진 느낌을 미리 담백하게 해주는 순한 술로 남녀 누구나 즐겨 마실 수 있는 깔끔한 술이다.

 

 사장의 특별서비스, 5000원의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는 단고기 장국은 얼큰하고 시원한 맛에 이끌려 마지막 남은 국물 한방울까지 남김없이 다 마실 정도로 손님들의 입소문이 자자하다. 단고기 국물이 발잔등에만 떨어져도 보약이 된다는 말이 전해질 정도이다.

 

 그래서 인지 개업한지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손님들은 음식을 먹고 난 후 '쫄깃한 육질과 시원하고 구수한 맛이 일품'이라며 단골도 상당수 확보했다고.

 

 진우 단고기 집은 인체 면역력 강화ㆍ엔돌핀 생성촉진ㆍ통증제거ㆍ제독작용 및 체내 중금속 배출ㆍ자연 치유력 증강작용이 뛰어난 '게르마늄'을 소재로 한 게르마늄옹기를 이용해 맛과 품격을 한층 더 높여 요리를 고급화 시켰다.

 

 진우 단고기집 김진호 사장은 최상급의 단고기를 1인 기준 1만5천원의 저렴한 가격에 손님들이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음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주고객층인 가족손님들을 위한 깔끔한 메뉴와 서비스는 가족과의 식사시간을 한층 더 즐겁게 만든다.

 

 동의보감에서는 단고기를 하늘에서 준 신이 만든 부작용이 없는 식품이라 하면서 남자에게는 신체의 균형을 잡아주고 여자에게는 12가지 병을 없앤다고 했다. 또 오장을 편케하고 혈맥을 조절하며 장과 위를 튼튼하게 하고 허리와 무릎을 따뜻하게 하고 양도를 일으켜 기력을 증진시킨다고 했다.

 

 이처럼 단고기는 첫째 고단백임에도 불구하고 성인병에 아무런 영향이 없고 둘째 여성의 피부탄력에 효과가 있으며 노화방지에 좋다. 셋째 알칼리성 식품으로 산성에 치우쳐있는 신체의 체질개선에 좋고 넷째 허한 기운을 보충해주는 보양, 강장 식품으로 인기가 좋은 스테미너 식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