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젊은 인재들이 패션·뷰티분야 공유

정화예대, 일본 우에다야스코 복식 전문학교와 K-styling 교류
미래 패션계 이끌 32명의 젊은 인재들이 사진작가와 화보 촬영
한국과 일본 양국 젊은 패션 인재들이 서로의 문화·영감 공유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한기정) 뷰티·패션전공은 일본 우에다야스코 복식 전문학교(교장 타지마 히토시)와 함께 3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K-styling 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양국 패션 문화의 다리를 놓았다. 


‘K-styling 교류 프로그램’은 미래 패션계를 이끌 32명의 젊은 인재들이 참여해 △프로 모델, 전문 사진작가와 함께하는 화보 촬영 △전문 스타일리스트의 피드백 △스타일링과 메이크업 특강 등 패션과 뷰티 분야에서 서로의 지식과 기술을 나누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특히, 그룹 '에스파(aespa)'의 스타일링을 맡고 있는 최미선 스타일리스트의 피드백을 통해 K-pop styling에 대해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었다.


73년 미용 교육의 역사를 가진 정화예대에서 K-뷰티를 소개하며, 한국과 일본 양국의 젊은 패션 인재들이 서로의 문화를 공유하고, 새로운 영감을 받는 시간이 됐다.


이번 교류 프로그램은 지식의 전달을 넘어, 양국의 문화와 예술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참가 학생들은 이 경험을 통해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 필요한 국제적인 감각과 협력 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1941년 설립된 우에다야스코 복식 전문학교는 독자적인 교육 시스템과 커리큘럼을 갖추고, 자체 브랜드인 UCF를 중심으로 세계 4대 패션 발표회 중 하나인 파리 컬렉션과 도쿄 컬렉션에 참여하고 있다.

 

정화예대와는 지난해 10월 협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패션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