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중구협의회 2025년도 정기총회

이형연 대표기자 ejgnews@hanmail.net 2025.04.01 20:33:55

기초질서지키기, 효도사랑 경로잔치.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 전개키로
중구여성위원장에 김은숙, 약수동 위원장 김인호(남)·김선희(여) 위촉

 

바르게살기운동 서울시중구협의회(회장 조걸)는 지난 3월 27일 중구구민회관 소강당에서 ‘2025년도 정기총회 및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김길성 중구청장, 소재권 중구의회 의장, 손주하 송재천 이정미 의원, 남월진 중구문화원장, 경화수 중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등 내빈들이 참석, 축하했다.


특히 이날 조걸 회장은 중구협의회 여성위원장에 김은숙씨, 약수동 위원장에 김인호씨, 약수동 여성위원장에 김선희씨를 위촉하고, 각각 위촉장을 수여했다.

 


2025년도 사업계획으로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 △효도사랑 경로잔치 △행락질서 캠페인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 △광복절 태극기 구입 및 나눠주기 △야간방범 순찰 활동 △국립현충원 참배 및 정화작업 △조기 대청소(상하반기 2회) △안전문화 정착 홍보교육 및 캠페인 △중구관내 CCTV 점검순찰 △2025년도 전국대회 행사 실시 △2025년 바르게살기운동 사업성과 보고 및 송년 간담회 등을 추진키로 했다.


2024년도 사업실적으로는 △담배꽁초 없는 중구만들기 캠페인 △2024년도 정기총회 △범죄예방 캠페인 △제13기 여성대학 입학식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 △광복절 태극기 나눠주기 행사 △안전문화 치매예방 교육 △현충원 참배 및 정화작업 △바르게 범국민 걷기대회 등 25건의 사업을 추진했다고 보고했다.

 


임종권 감사는 “각종 서류상태가 양호하고, 증빙서류가 잘 돼 있다”고 보고하면서도 “조직관리와 함께 회비수납에 따른 대책을 수립하고 재정확보에 주력해 달라”고 요구했다.


조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직능단체가 바르게살기 운동이라고 생각한다”며 “지역에 많은 단체들이 있지만 바르게살기 만큼 열심히 봉사하는 단체는 없다. 여러분들은 바르게살기 일원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지역발전과 봉사활동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바르게살기운동 중구협의회는 다른 직능단체와 달리 정신운동과 실천운동을 함께 전개하고 있다”며 “수년동안 단체를 이끌어 온 조걸 회장과 임원들에게 감사드린다. 다만 젊은 인재영입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또 “시커멓게 탄 산불현장을 보면서 마음이 아프다”며 “중구에서도 산불현장을 지원하기 위해 물품등 다각적인 지원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재권 중구의회 의장은 “바르게살기중구협의회를 오면 꼭 친정에 온 것 같다”며 “현재 우리나라는 정치 뿐만 아니라 산불진화가 안되고 있는데 바르게 회원 여러분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Copyright 2001 JungGu Autonomy Newspaper.


중구자치신문 | (04590) 서울시 중구 다산로20길 12(신당동) 수창빌딩 312 발행/편집인 : 이형연 | Tel. 02)2237-3203~4 Fax. 02)2237-3721 Copyright 2001 JungGu Autonomy Newspa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