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10월 27일 황학동에서 ‘수요현장민원실’을 운영했다.
서양호 구청장은 주민센터부터 한뼘공원, 쌈지공원, 어울쉼터까지 △‘어르신 일자리 현장순찰’을 함께 하고 △새롭게 시작한 영양더하기 사업 △백신 추가접종(부스터샷)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황학동 중앙시장은 환경정비와 다중이용시설 등이 산재하고 있어 관리가 만만치 않은 지역인 만큼 우리동네 관리사무소 운영인력 간담회를 통해 지원할 부분을 확인하기도 했다.
중구하면 보육료 부담제로 무상보육과 최고의 어린이집 환경이 자랑거리로 알려져 있어 △롯데캐슬어린이집 △미담어린이집 학부모님들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유모차 소독기 지원과 어린이집 주변 불법주정차 문제 등 더 나은 보육환경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황학동 현장민원실은 평소보다 더 많은 현장을 둘러보느라 분주하게 움직였다.
특히 △쾌적하게 환경 정비공사를 마친 황학어린이공원 △개보수 공사를 마친 황중경로당 △주거취약계층에 반찬을 후원하고 있는 찬스토어 △새마을지도자 협의회와 함께 정비한 국화꽃식재 △CCTV등을 설치해 안전하게 정비한 다남길 △황학동 주방거리를 안내하는 조형물 등 주민참여예산 사업지를 중심으로 점검을 실시했다.
저소득 어르신과 쪽방거주자에게 음식을 나누고 있는 △착한점포 1호 산전, 2호 소문난 순대국 왕족발 현판식도 함께 했다. 이어 △롯데캐슬 베네치아 입주자 간담회를 진행한 뒤 인근불법 주정차와 보행환경 민원 현장도 살펴봤다. 그리고 단지 내 △롯데캐슬 SH경로당 △롯데캐슬 경로당 지원사항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