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구청장 서양호)는 충무창업큐브에서 청년들의 창업을 이끌고 서울시 스타트업 챌린지 사업 경진대회 진출을 독려하기 위해 '패션주얼리 K' 라이브 커머스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구는 패션·액세서리 산업의 메카인 남대문시장이 있는 지역 특성을 고려, 패션주얼리 분야에 대한 특화 프로그램으로 '패션주얼리 K' 라이브 커머스 교육 및 멘토링을 실시한다.
2021년 핫 키워드로 떠오른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어떻게 입점하고 상품을 판매하는지 시장성을 검증하고 상품 홍보를 할 수 있도록 실제 방송 제작을 지원하는 체계적인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있다.
라이브 커머스는 웹, 애플리케이션 등의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것으로 코로나 19로 언택트 경제가 급부상하면서 그 규모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패션주얼리 K' 라이브 커머스 교육은 1차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이해 및 교육, 2차 현직 쇼호스트의 그룹 멘토링 및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 3차 실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지원하는 것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3차 실제 라이브 커머스 방송 이후 그간의 방송 실적과 성장 가능성에 대한 여부를 평가해 최종 선발된 2팀에는 9월에 열리는 서울시 주관 스타트업 챌린지 사업 경진대회 진출까지 관리 지원한다.
서울시 주관 스타트업 챌린지 사업 경진대회에 참가하게 되면 선배 기업과 벤처캐피탈(VC) 밋업을 통해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성장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 1차 라이브 커머스 교육은 매 회 200여 명이 매주 금요일 4주간 4회에 걸쳐 비대면(zoom)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 지원 사업은 서울시에 주소를 둔 (사업장 소재지 포함) 예비 (초기) 창업자, 취업 준비생, 소상공인, 쇼핑몰 창업 준비자, 스타트업 챌린지 참여 희망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충무창업큐브(서울창업카페 충무로점) 블로그(https://blog.naver.com/cubestup)를 방문해 온라인 신청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서양호 구청장은 “충무창업큐브의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판매 실적까지 내고 꾸준하게 성장해 스타트업 업체들이 발돋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충무창업큐브가 청년 창업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도록 세심하게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