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7일 중구상공회 정기총회에서 김한술 회장과 조영훈 의장, 내빈, 임원들이 케이크 커팅을 하고 있다.
/ 2019. 3. 10
중구 최고의 경제단체인 중구상공회(회장 김한술)는 지난달 27일 에스티아컨벤션에서 2019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중구의회 조영훈 의장, 이승용 의원, 임원, 회원 등
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안 △2019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임원찬조금 운영세칙 변경안 △임원선출 및 해임안 △예하단체 설립 및 지원안 등을 심의, 의결했다.
2019년도에는 회원성장과 함께하는 경제단체 위상을 정립하고 지역특화사업 발굴 및 추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회원사간 비즈니스 교류를 활성화키로 했다. 따라서 △우량 회원사를 발굴 유치하고 △중소상공인의 경영지원 △실무 등 맞춤식 특화교육 △경영애로해소위원회 활성화 △유관기관장 초청 간담회 추진 △임원 및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생 워크숍 추진 △상공회 홍보 및 이미지 제고 위한 대외활동 등을 중점 추진키로 했다.
새로운 임원에는 수석부회장에 박찬조 안종선, 부회장에는 김영주 남동희 조남이 김충권씨를 각각 위촉했다.
특히 상공회 임원 찬조금은 운영세칙을 개정해 당초 회장 1천만원, 수석부회장 200만원, 부회장 100만원, 감사 60만원에서 각각 20%씩 감액해 회장 800만원, 수석부회장 160만원, 부회장 80만원, 감사 60만원, 이사 30만원(기존 감액)으로 각각 조정했다. 또한 임원 및 최고경영자 과정 각 기수 수료생과의 교류확대와 친목도모를 위해 산악회와 봉사단을 6월에 설립하고, 기존 골프회를 포함한 3개 단체에 200만원씩 지원키로 했다.
이 자리에서 지역사회와 상공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서울시장상에 송정진 (주)에스오엔지 대표이사, 유재근 (주)근풍파워툴 대표이사, 구청장상에 김정전 대화유씨피 대표이사, 김기철 (주)이도인더스트리 대표이사, 김두철 평화시장 대표이사, 문재왕 지구상사 대표, 중구의회 의장상에 김봉서 세무그룹 희망 대표, 류진선 (주)명동라온홀딩스 대표이사, 신동원 (주)샘크래프트 대표이사, 이복순 울타리화원 대표, 서울상의 회장상에 김창수 고시레 대표, 김영천 철마에폭시 대표, 중구상공회장상에 김호정 경영지도사, 김익환 변호사, 노재찬 노무사, 한인선 신명상사 매니저 등이 각각 수상했다.
김한술 회장은 "중구상공회는 실무교육, 무료상담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해 왔다"며 "올해는 회원사들이 일하기 좋은 여건을 조성하는데 보탬이 되도록 회원사들과 대화를 통해 의견을 수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