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상담 전문가 이병준 대표가 알려주는 불량가족을 위한 가족심리서인 '가족의 재탄생'은 아무에게도 말하지 못한 우리가족 문제, 그 해답을 찾고 있다.
세상에 아무리 행복해 보이고 평화로워 보이는 가족일지라도 문제없는 가족은 없다. 한 가족, 한 가족 들여다 보면 사소한 문제서부터 심각한 문제까지 다양한 문제가 존재한다.
다만 문제를 감추고 회피하기 때문에 문제가 없는 것처럼 보일 뿐이다.
저자는 행복한 가족과 불행한 가족은 문제에 직면했을 때 해결하는 방법에서 차이가 난다고 이야기 한다. 행복한 가족은 문제가 생기면 원인을 바로 찾아 해결해 대응하지만, 불행한 가족은 문제에 직면했을 때 해결보다는 일방적인 자기감정 해소에 중점을 둔다는 것이다.
따라서 가족의 재탄생은 그동안 숨겨두기만 했던 가족문제, 감정의 골이 깊어질 대로 깊어진 가족관계, 또 가족이란 배경에서 나 스스로가 어떤 그림이 돼야 할지를 생각하게 하는 가족 지침서다. 소홀히 했던 가족에 대해, 가장이라는 이유만으로 권위적이고, 가족을 위해 희생만 했다고 생각하는 자신에 대해 돌아보게 하는 책이다. 또 부모로서, 아내로서, 자식으로서 먼저 어떤 문제가 있는지 자신을 바라보게 한다. 그리고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과 새로운 가족의 구성원으로 변모할 수 있는 불량가족을 통해 해결책을 제시한다.
(지은이:이병준, 펴낸곳:애플북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