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봄맞이 중구일대 대청소

이진희 Lhy@jgnews.co.kr 2009.03.14 19:06:36

중구 새마을회원, 그린 클린 코리아 대행진…훈련원 공원서 명동까지

 

◇지난 9일 을지로6가 훈련원 공원에 모인 중구새마을회원들이 피켓과 청소도구를 들고 대청소에 나서고 있다.

 

 서울중구새마을회(회장 김기태)는 지난 9일 을지로6가 훈련원 공원에서부터 명동입구까지 새봄맞이 대청소와 함께 그린 클린 코리아 대행진을 펼쳤다.

 

 이날 새마을중구협의회, 중구새마을부녀회, 새마을문고등 회장단과 사무국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비닐봉투, 마대, 집게, 장갑, 이동식 현수막등을 준비하고 활력있는 마을가꾸기 일환으로 새마을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 그린 클린 코리아 대행진은 새봄을 맞아 새마을단체에서 전국적으로 동시에 실시하는 운동으로 한강의 원천인 16개 지천을 비롯해 관내 지역을 주기적으로 대청소를 실시, 수질개선과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녹색성장 국가정책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기태 회장은 “맑고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동 단위별로 관내지역에서 일제히 대청소를 실시할 계획”이라며 “우리 회원들은 숭고한 새마을 정신으로 국가 녹색성장 기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유병선 중구협의회장은 “우리 회원들은 연중 자율 실천운동으로 새마을 지도자, 청소년 봉사대, 학생,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며 “하지만 우리는 새마을 운동 정신을 살려 쾌적한 중구를 만드는데 일조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안정분 새마을 부녀회장은 “새봄을 맞아 우리회원들이 앞장서서 대청소를 실시하는 것은 상당한 의미가 있다”며 “우리 회원들은 다른 단체보다도 솔선수범해서 그린 클린 코리아 대행진에 적극 동참해 나가자”고 말했다.

 



Copyright 2001 JungGu Autonomy Newspaper.


중구자치신문 | (04590) 서울시 중구 다산로20길 12(신당동) 수창빌딩 312 발행/편집인 : 이형연 | Tel. 02)2237-3203~4 Fax. 02)2237-3721 Copyright 2001 JungGu Autonomy Newspa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