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들의 중간관리자의 능력을 배양하기위해 마련된 관리자 리더십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수료한 제1기 49명의 5~6급 공무원에 대한 수료식이 지난 17일 중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양승함 연세대 행정대학원장은 수료증과 함께 개근한 강창성 고영자 구선완 김길영 김미선 김성기 김화전 도태환 박기석 설동완 소후영 안무현 안정은 윤혜경 이득재 이상현 정복영 탁신선씨등 19명에게 우수영예상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번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중간 관리자들의 능력 배양을 통해 팀원들과의 건설적인 관계와 조직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에 기여해 업무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실시한 것으로 10월 13일부터 12월 5일까지 진행됐다.
양승함 연세대 행정대학원장은 "구정업무에 바쁜데도 불구하고 10주라는 교육 기간에 참여한다는 것이 결코 쉽지는 않았을 것"이라며 "정보화시대에는 컴퓨터를 통해 상하 구별이 없어진 만큼 과거의 위계질서에 안주하지 않는 것이 생존은 물론 부하직원과의 좋은 관계도 보장할 수 있다. 이번 리더십 함양을 기회로 업무에 좋은 성과가 있길 기원 한다"고 말했다.
정동일 구청장은 "중구가 할 일이 많아 바쁜데도 불구하고 수료하게 된 공무원들은 열정과 정성을 다한 것이라고 생각 한다"며 "중구청의 허리역할을 하고 있는 여러분들이 이번에 받은 교육을 제대로 활용해 행정에 접목시켜 중구발전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제1기 관리자 리더십 역량강화 프로그램 수료자는 강석구 강창성 고경인 고영자 구선완 권완규 김길영 김미선 김상욱 김선자 김성기 김승혜 김주례 김형연 김홍룡 김화전 남명우 도태환 류세현 박기석 박순종 박철우 박해선 서창수 설동완 소후영 신창규 심복섭 안무현 안정은 엄동철 오세익 유용렬 윤석화 윤혜경 이득재 이상현 이석문 이용근 이종홍 이현자 이현택 전성용 정병익 정복영 정희창 조생호 진창호 탁신선씨등 이다.